신화•문학 속 여성의 다매체적 변용 - 변용 콘텐츠 상세보기

<고디바 Godiva>

기본
정보
제작 조셉 드랍스 (Joseph Draps)
매체 디자인(브랜드)
생성년도 1926년
인물
변용
설명

고디바 초콜릿 로고
고다이버는 벨기에의 초콜릿 제품에서 원형콘텐츠와 유사하게 실천적이고 용기 있는 여성인물로 묘사된다. 벨기에의 쇼콜라티에 조셉 드랍스가 만들어낸 고급 초콜릿 고디바라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영국 코번트리의 전설적인 여성인물인 레이디 고다이버의 용기, 이타심, 관용, 우아함과 고귀함을 담은 초콜릿을 제작한다는 것이 이 브랜드의 취지이다. 레이디 고다이버가 나체로 긴 머리를 휘날리며 말을 타고 있는 형상이 고디바의 브랜드 로고로 사용되고 있다.\r\n
인물
유형
실천적 여성. 용기 있는 여성
매체
변용
설명

<고디바 프랄린 상자>
브랜드 고디바는 원형콘텐츠 고다이버의 대표적인 시각적인 이미지인 나체, 긴 머리, 그리고 백마가 하나의 로고로 압축되었다. <고디바>는 고다이버의 이례적인 나체시위행동을 브랜드의 특별함에, 그리고 여성의 육체가 연상시키는 감각적 심상을 초콜릿의 에로틱한 이미지와 조화시킨 예이다. 또한 흰 바탕에 그린 여인과 말의 문양은 순수함을 표현한다. 고디바는 고다이버의 아름답고 귀족적인 이미지를 차용한 세련된 광고와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포장을 통해 벨기에의 프리미엄 초콜릿브랜드로서 자리매김했다. 마치 보석과 같은 품격을 지닌 명품으로 인식되도록 고급스런 포장상자에 메탈릭 표면의 포장지로 장식이 되어 있다. 그리하여 이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에게 고디바 초콜릿은 특별한 선물로 인식된다. 고디바는 시즌마다 특색 있는 테마와 이벤트에 맞는 다양하고 기발한 초콜릿 제품을 선보인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일반 초콜릿들과는 구별되는 이 고디바는 일상적 삶에서의 작은 일탈이나 호화로움을 느끼게 하는 기호품이다. 고디바는 초콜릿을 애호하는 여성을 주 타깃으로 광고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부터 시작된 글로벌 캠페인인 ‘레이디 고디바 프로그램(Lady GODIVA Program)’이 그 예이다. 레이디 고디바 프로그램은 고디바 로고인 레이디 고다이버에게 영감을 얻어 시작되었는데 이 부인처럼 이타심, 관용, 리더십을 갖춰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는 여성을 선정하고 그들의 활동을 응원,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r\n
키워드
<고디바> 원형 콘텐츠 보기